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analysis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3:28
본문
Download :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분석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hwp
수집?分析(분석)되어야 할 주요 입지characteristic(특성)들은 상권내의 행정구역 상황 및 행정구역별 인구통계characteristic(특성), 상권내 자연경계characteristic(특성)(강, 하천, 산, 구릉 등), 상권내 도로 및 교통characteristic(특성)(도로, 대중교통노선, 통행량, 주차시설, 상권으로의 접근의 용이성 등), 상권내 도시계획 및 법?행정적 특기사항, 상권내 산업구조 및 소매시설present condition 및 alteration(변화) 패턴, 상권내 대형건축물, 인구 및 교통유방시설 등이다. 이러한 고객특ingredient석은 우리점포의 상권고객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져서는 안되며 타상권 고객과의 상대적인 비교分析(분석)이 가능…(skip)
신규,점포,상권,기법,Checklist,방법과,유추법,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analysis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다.
첫째, 상권내의 제반입지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순서
설명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분석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분석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공학기술레포트 , 신규 점포 상권 기법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Download :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분석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hwp( 32 )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analysis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 分析(분석) 기법으로 Checklist 방법과 유추법
1. Checklist 방법
Checklist방법은 상권의 규모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을 수집하여 이들에 대한 평가를 통해 시장잠재력을 측정(測定) 한다. 이러한 제반입지 characteristic(특성)들은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으로 구분하여 分析(분석)되어야 하며, 分析(분석)결과는 추후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의 기초reference(자료)가 된다 이러한 입지characteristic(특성) 分析(분석)결과를 토대로 전체목표(goal)상권은 다시 몇 개의세분상권으로 분할 될 필요가 있따
둘째, 상권내의 입지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分析(분석)과 함께 상권내 고객들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分析(분석)도 이루어져야 한다. 기업은 이들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상권의 시장잠재력을 평가한다. 점포이용고객은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데, 점포운영자는 세가지 고객유형의 비율이 어떠하며 각 유형별 characteristic(특성)은 어떠한지를 分析(분석)해야 한다. 먼저 배후상권고객은 목표(goal)상권의 지역경계내에 거주하는 가구이며, 직장(학교)고객은 점포주변에 근무하는 직장인(학생)고객이며, 유통고객은 기타의 목적으로 점포주변을 왕래하는 유동인구 중에서 흡인되는 고객이다.
일반적으로 번화가에 위치한 점포일수록 직장고객 및 유동고객의 매출공헌도가 높으며 외곽지역에 위치한 점포일수록 배후상권고객비율이 높다. 상권의 범위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많으나 크게 상권내의 제반입지 characteristic(특성), 상권고객 characteristic(특성), 상권경쟁구조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