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on.kr 리코나의 인격교육론 > bayon2 | bayon.kr report

리코나의 인격교육론 > bayon2

본문 바로가기

bayo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9:12

본문




Download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hwp




인격을 인지적·정의(定義)적·행동적으로 생각하고 도덕교육이 인지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定義)적, 행동적인 영역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통해 지금 우리 현실에서 겪고있는 도덕적 지식과 행동의 유리라는 문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도덕교육론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이 생겼다. 도덕성이 존중과 책임감이라는 두 가치 가치들로 요약할 수 있다는 논리가 지나치게 단순화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리코나가 제시하고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이 그가 말한 인격 관념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련되는지에 상대하여는 상세한 說明(설명) 을 하고 있지 않은 theory(이론)적 허점(?)들이 눈에 보이지만, 리코나가 제시하고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이 나에게 시사하는 것이 많이 있었다.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hwp( 44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


설명


리코나의 인격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sddwess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리코나의%20인격교육론_hwp_01.gif 리코나의%20인격교육론_hwp_02.gif 리코나의%20인격교육론_hwp_03.gif 리코나의%20인격교육론_hwp_04.gif 리코나의%20인격교육론_hwp_05.gif
2. 나의 눈으로 본 리코나의 ‘인격교육론’…어떻게 도덕교육에 적용할 수 있을까?

▷▶ 리코나의 ‘인격교육론’을 접하며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아이들의 본이 될 수 있을까? 도덕교육이 자라나는 어린이 뿐 아이라 어른에게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 여러 가지 theory(이론)들을 이 theory(이론)만큼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이 theory(이론)을 흥미 있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은 학교 현장에서 구체적인 시사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introduce하고 있기 때문이다 방법들에 대한 상세한 說明(설명) 과 구체적 사례(instance)를 덧붙임이 다른 학자들에 비해 훨씬 더 현실성이 있다고 느껴졌다. 크게 2가지만 요점해 보자면
첫째, 학생들을 따뜻하게 배려해 주는 사람, 학생들의 역할 모델, 윤리적 스승...솔직히 많은 부담이 된다된다. 인격적인 것이 정말 완벽한 도덕적인 사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아무리 나이가 많이 먹어도 인격적이지 않은 사람이 정말 많고 인격적이지 못한 선생님 또한 많음을 본다. . 계속적으로 자신의 인격을 쌓아가고 아이들에게 역할 모델이 되어질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인격의 소유자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도덕교육이 예비교사나 현직 교사들에게 필요하지 않을까? 교수법이나 전공에 대한 학문을 우리가 배우고 있지만 아이들의 모델…(To be continued )



다.

sddwess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리코나의 인격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
Total 7,58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ayo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ayo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