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교”신학의 未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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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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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의 역싸는 아브라함의 소명에서 처음 하여 예수 mfltm도의 십자가 사건에서 절정에 이르러 다시 교회를 통하여 발전적으로 확대되지만, 궁극적인 선교의 목적은 교회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에 있다는 것이다. 1952년 독일 빌링엔(Willingen)에서 열린 세계 선교 대회에서 바젤 선교부 원장이던 칼 하르텐슈타인(Karl Hartenstein)이 처음으로 사용한 “하나님의 선교”槪念은 비체돔(G.F.Vicedom)에 의해서 빠른 속도로 파급되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선교”신학은 선교의 주체를 하나님 자신으로 이해하고, 선교의 목적을 모든 피조물에 대한 그리스도의 지배권을 수립하는데, 곧 하나님의 나라의 실현에 두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선교”신학의 구원사적 유…(투비컨티뉴드 )
하나님의선교
“하나님의 선교”신학의 未來





하나님의 선교, 신학의 history적 배경과 그 未來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하나님의 선교”신학은 제도적 교회를 하나님의 나라와 동일시한, 그리고 지나치게 유럽 중심적 사고의 틀에 사로잡혔던 이전의 선교신학을 비판적으로 극복하려는 시도에서 생겨났던 것이다.
“하나님의 선교”는 제 2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서구 교회를 지배했던 식민지 선교에 대한 반성과 제 3세계 교회의 정치적 독립이 맞물려 등장한 새로운 선교槪念이라고 하겠다. 이로써 선교 영역의 경계와 선교활동의 한계가 철폐되는 길이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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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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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나님의 선교”신학은 유형으로 구분할 때, 일반적으로 “구원사적 유형”으로 분리된다 프라이타크(W.Freytag), 비체돔 등의 선교신학자들만이 아니라, 세계 교회 협의회, 세계 루터교 연맹, 제 2차 바티칸 공의회(1975년) 선교 문서 등이 이 입장에 속한다. 선교는 곧 서구화를 의미했고, 선교의 목적은 비그리스도인의 회개와 세례를 의미했던 “회심유형”과 개인적 영혼구원보다는 보이는 교회의 확장을 선교의 목적으로 삼은 “이식유형”의 한계를 모두 극복하면서, “하나님의 선교”는 역싸 안에서의 하나님의 구원활동에 주목한다. 하나님의선교 , “하나님의 선교”신학의 미래인문사회레포트 ,
1. “하나님의 선교”신학의 역싸적 배경
“하나님의 선교”(missio Dei)槪念이 역싸적으로 등장한 것은 제2차 세계대전이 막 끝났을 때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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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선교, 신학의 역사적 배경과 그 미래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