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on.kr [인문사회] 일관된 국가홍보 戰略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 세기(世紀)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 bayon3 | bayon.kr report

[인문사회] 일관된 국가홍보 戰略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 세기(世紀)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 bayon3

본문 바로가기

bayon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문사회] 일관된 국가홍보 戰略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 세기(世紀)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5:01

본문




Download :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hwp




한국의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전술 방법들을 도식화하면 다음과 같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장기적인 플랜(long-term plan)으로, 다가오는 21世紀에 새롭고 강력한 한국으로 거듭나기 위한 국가경쟁력 강화방법의 일환으로, 국가차원의 체계적인 국가홍보를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전술과 기업차원의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전술을 제시하였다. 제3장에서는 원산지 effect에 근거하여 국가차원에서 다음과 같은 전술들을 통해 국가이미지를 제고할 것을 제시하였다. 【그림 1】한국의 국가이...


Download :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hwp( 95 )







인문사회 일관된 국가홍보 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 논문 요약분 】 일관된 국가홍보戰略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6654_01.gif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6654_02_.gif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6654_03_.gif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6654_04_.gif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세기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6654_05_.gif


【 논문 요약분 】 일관된 국가홍보전략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

[인문사회] 일관된 국가홍보 戰略과 차별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 세기(世紀)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안
설명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본 연구는 총 다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제1장은 서론으로 문제의 제기와 연구의 목적을 기술하였고, 제2장은 연구의 이론(理論)적 배경으로 국가경쟁력의 정의 과 원산지 effect에 대한 문헌검토를 실시하였다.

【 논문 요약분 】 일관된 국가홍보전술과 差別(차별) 적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통한 21世紀 한국의 국가경쟁력 강화 방법 1990년대 이후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environment의 change(변화)는 모든 형태의 기업으로 하여금 생존·발전하기 위해서는 자신들만의 기업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주문자생산방식(OEM)이 한계에 임박한 지금의 경제적 넛크래커(the economic nutcracker) 상황에서 그 동안 국내시장을 위주로 기업활동을 영위해오던 국내기업들로 하여금 글로벌 브랜드 구축과 관리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IMF 구제 금융 이후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일부에서는 토착 브랜드를 살리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고, 한편으로는 수출기업들이 고유브랜드를 개발, 해외홍보 및 유통망 투자 등 해외 marketing 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등 노력하고 있으나, 선진국에 비해 취약한 국가 이미지로 인해서,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에서 아직 제대로 인식되지 않거나 실제보다 제품 품질이 낮게 평가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ayo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ayo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