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1:20
본문
Download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분석.ppt
인터파크마케팅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분석 자료로, 인터넷쇼핑몰 시장현황, 강약점 분석과 인터파크 내부분석 발표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한 부분만 발췌, 수정하신다면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깔끔하고 세심하게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인터파크마케팅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 로, 인터넷쇼핑몰 시장現況, 강약점 分析(분석)과 인터파크 내부分析(분석) 발표 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참고하셔서 필요한 부분만 발췌, 수정하신다면 과제課題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strategy) 分析(분석)
▶ 시장내역
• 누리망 환경
• 전자 상거래 시장
• 경쟁상황
▶ Strategy & Strength
• 경쟁우위 비교
• 인터파크 영업전략(戰略)
▶ Business of Interpark
• SITE TRAFFIC
• 가입자 내역
• 판매총액 추이
• Product Mix
• 영업이익 추이
• GP 마진 추이
• 고객만족도
① on-line 전문 종합쇼핑몰
② 선발기업으로 몰 기획 및 System Know-How 보유
③ 높은 인지도
④ But, 풍부한 회원확보에 비해 낮은 구매율
① Off-Line 상품 기획 강점
② 구매자 중심의 회원 확보 치중
③ On-Off 연계 marketing
④ 홈쇼핑 연계 on-line 홈쇼핑 급부상
CJmall의 경우 대대적 marketing 이후 각종 Brand지표나 매출/수익면에서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음
업종 대표를 뜻하는 최초상기도에서 인터파크가 조금씩 밀리고 있음
● 경쟁우위 - 내부적 특징
▪ Speed 경영 : 신속한 의사결정
▪ Flexible 경영 : change(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
▪ on-line 유통환경에 최적화된 조직 및 인력
▪ 내부관리시스템 : 엄격한 부문별 손익관리
● 경쟁우위 - 외부적 특징
▪ 가격경쟁력
▪ 다양한 서비스 : 쇼핑몰, 티켓, 도서, 여행
▪ 풍부한상품 구색 : 70만종의 상품 DB
● 경쟁열위
▪ 신뢰도 : 대기업 쇼핑몰 대비 신뢰도 저하
▪ 멀티 브랜드 전략(戰略) 으로 인한 브랜드 파워 약화
● 인터파크 영업전략(戰略)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니까!
▪ 가격경쟁력
▪ 인지도 향상 및 신뢰도 제고
▪ 인터파크에 대한 로열티/충성도 향상
● HOT ISSUES 2003
▪ 공격적 marketing – TV 등의 공중파 및 on-line 광고 집행
▪ 단일 브랜드 전략(戰略) 수립 - 인터파크
▪ 업계 최초 도서, 화장품의 무료 배송 및 전상품 무료 반품 서비스 실시
▪ 누진 할증제 마일리지 제도 도입
▪ 서비스 강화 – 고객참여형 커뮤니티, 서비스 평가제도
▪ 2003 국가 고객만족도 (KCSI) 1위 선정 : 누리망 쇼핑몰 부문
▪ 창사이래 최초로 월별 영업이익 6개…(drop)
순서
Download : 인터파크 마케팅 전략 분석.ppt( 75 )
다.
깔끔하고 세심하게 요약되어 있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