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고객이 소유한 지식의 재발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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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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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대일 관계는 대량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Peppers는 특히 인터넷(Internet)과 데이타 베이스 같은 신기술이 일대일 마케팅 관계의 발전을 촉진시킨다고 말한다. 기업과 고객간의 끊임없는 쌍방향 지식교환을 통해 그 관계는 강화된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說明(설명) 해서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별화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고객이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To be continued )
설명
Peppers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연설에서 기업들이 현실과 같은 명확한 변화에 대하여만 reaction 하기보다는 고객을 유치하고 증가시키는 데 노력해야...
다. 결국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해 기업의 전력을 기울이기 보다는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는 데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즉 상품과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고객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core은 대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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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ppers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연설에서 기업들이 현실과 같은 명확한 변화에 대해서만 반응하기보다는 고객을 유치하고 증가시키는 데 노력해야... , 고객과 고객이 소유한 지식의 재발견경영경제레포트 ,
Peppers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연설에서 기업들이 현실과 같은 명확한 change(변화)에 대상으로하여만 反應(반응)하기보다는 고객을 유치하고 증가시키는 데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리츠 칼튼 호텔은 각 고객의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고, 리바이스는 현재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청바지의 치수를 달리해 완성품을 만들어내고 있다아 이 두 example(사례) 는 이러한 접근방식에 대한 훌륭한 예라 할 수 있다아
Peppers가 지적한 바와 같이 기업은 현재 단명하는 상품의 시장확보에 주력하기 보다는 평생사업을 위한 고객확보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