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간 effect과 학습자 언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23:58본문
Download : 언어간 영향과 학습자 언어.hwp
실수는 화자가 주의를 기울이면 스스로 수정할 수 있다 오류는 성인문법 기준으로 보았을 때 뭔가 잘못된 것, 이탈 형태로서 학습자의 언어능력의 반영인 것이다. 왜냐하면 학습자가 범하는 오류의 일부분만이 모국어에 기인하며, 대조分析(분석)에서 예측한 모든 오류를 학습자가 실제로 모두 범하는 것이 아니고, 서로 다른 언어배경을 가진 학습자들이 동일한 目標(목표)어를 학습할 때 서로 비슷한 오류를 범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기 때문일것이다
오류인지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제2언어의 올바른 발화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두 번째, 말하기와 쓰기로 표출…(省略)
언어간 영향과 학습자 언어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Download : 언어간 영향과 학습자 언어.hwp( 17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언어간 effect과 학습자 언어
설명
언어간effect과학습자언어-9
다.
중간언어 가설은 제2언어 연구와 지도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CAH라는 족쇄로부터 벗어나라 수 있도록 해 주었다.
학습자는 습득의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실수를 저지르게 될 것인데. 만일 학습자가 오류를 범하지 않음으로써 그러한 오류에 주어질 다양한 형태의 피드백을 받지 못한다면 언어습득 과정은 도리어 방해가 될 것이다.여러가지 모델의 예를 들어가면서 쓴 리포트입니다.여러가지 모델의 예를 들어가면서 쓴 리포트입니다. 또한 오류分析(분석)은 대조分析(분석)의 입지를 쉽게 대신하게 되었다.
학습자들은 오류를 범하기 마련이며 학습자의 언어 체계를 알아보기 위해 이러한 오류를 觀察(관찰) , 分析(분석), 분류,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오류分析(분석)이라는 학습자의 오류연구를 활성화 시켰다.
먼저 실수와 오류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한데 실수는 이미 알고 있는 언어체계를 정확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닥치는 대로 무작위로 추측, 말실수와 같은 언어상의 오류이다.
즉 모국어에 관한 지식, 目標(목표)어 자체에 대한 제한적인 지식, 언어의 의사소통 기능에 관한 지식, 언어 전반에 관한 지식, 그리고 인생, 인간, 전세계에 관한 지식 등을 다 이용해서 제2언어를 구축해 가는 창조적 과정이라는 것이다. 중간언어를 分析(분석)하기 위해서 학습자 언어를 연구해야 하며 학습자의 언어 오류에 더욱 관심이 가지는 것이다. 1. THE CONTRASTIVE ANALYSIS HYPOTHESIS-대조分析(분석) 가설
2. FROM THE CAH TO CLI(CROSS-LINGUISTIC INFLUENCE)
대조分析(분석) 가설에서 언어간 influence(영향)론까지
*MARKEDNESS AND UNIVERSAL GRAMMAR-유표와 보편문법
3. LEARNER LANGUAGE-학습자 언어
4. ERROR ANALYSIS-오류分析(분석)
①Mistakes and Errors-실수와 오류
②Errors in Error Analysis-오류分析(분석)에서의 오류
③Identifying and Describing Errors-오류의 식별과 기술
④Sources of Error-오류의 Cause
ⅰ)Interlingual Transfer-언어간 전이
ⅱ)Intralingual Transfer-언어내 전이
ⅲ)Context of Learning-학습의 장
ⅳ)communication Strategies-의사소통 책략
5. STAGES OF LEARNER LANGUAGE DEVELOPMENT
-학습자 언어 발달 단계
6. VARIABILITY IN LEARNER LANGUAGE-학습자 언어의 변이성
7. FOSSILIZATION-화석화
8. FROM-FOCUSED INSTRUCTION-언어 형태 중심 지도법
9. ERROR TREATMENT-오류처리
10. In the Classroom-A Model for Error Treatment
-교실상황-오류처리 모델
제2언어 학습이란 학습자가 자신이 알고 있는 여러 가지 지식을 동원하여 目標(목표)어에 대한 가설을 의식적으로 검증하는 하나의 언어 체계를 창조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이해하기 처음 하였다.언어간영향과학습자언어-9 , 언어간 영향과 학습자 언어인문사회레포트 ,
언어간 effect과 학습자 언어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