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8-2>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定義(정이) 공통요소에 대한 說明(설명) 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1:54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그리고 교육행정의 특수성으로 목표 달성의 장기성, 긴급성, 교육에 관여하는 제집단의 독자성과 협력성이 필요하다. 행정이란 조직의 목표설政府터 달성에 이르기까지 한 조직의 유기적인 순환과정과 이를 통하여 다시 새로운 목표설정으로 이끌어가는 과정 전체를 의미한다. 따라서 행정은 서로 간에 상호 유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직간접적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아 교육행정의 일반성으로는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조장적, 봉사적 성격을 지니며, 교육 문제를 예견하고 그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정치적 예견과 지성이 포함되며, 교육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살려 운영하여야 한다. 교육계에서 교육적으로 필요로 하는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정의 원활한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방통대 2018-2>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定義(정이) 공통요소에 대한 說明(설명) 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
Ⅲ. 결 론
Ⅱ. 본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교육학과 4학년 교육행정및경영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2. 교육행정의 영역
3. 교육행정의 성격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22 )
순서
교육행정과정,의사결정,기획,학교교육,교육행정,방송통신대





설명
5.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의 교육행정과정
- 교육학과 4학년 교육행정및경영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4. 교육행정과정의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explanation)과 구체적인 예
reference
Ⅰ. 서 론
1. 교육행정의 의의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