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on.kr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 > bayon6 | bayon.kr report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 > bayon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ayon6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21:36

본문




Download : 활력증상측정.hwp





.구강 37℃ (98.6℉)
.항문 37.5℃ (99.6℉)
.액와 36.4℃-36.7℃ (97.6℉-98℉)
체온은 화씨 Fahrenheit (℉) 또는 섭씨 celsius (℃)로 나타낸다.
측정(測定) 부위 선택 시에 고려 할 점은 큰 동맥이 근접되고 외부에 effect을 적게 받아 정확성이 보장되어야 하며 환자의 일반적 상태, 연령, 손상 유무 등을 고려해야 하며 어느 부위를 선택하든 측정(測定) 시 체온계의 수은구가 각 부위의 점막 및 피부와 접촉이 잘 되도록 해야 한다.

맥박
심장이 정기적 수축작용은 우심실의 상부에 있는 S-A Node에서 스타트되어 죄심실에서 수축할 때마다 혈액을 방출하게 되는데 이때 방출되는 혈액에 의해 혈관벽이 압력을 받아 팽창될 때마다 촉지 되는 것이 맥박이다.

활력증상측정_hwp_01.gif 활력증상측정_hwp_02.gif

활력징후는 체온, 맥박, 호흡, 혈압을 의미하며 신체 기능變化에 중요한 지표가 되고, 이는 신체의 향상성을 반영하며, 전신적 생리상태나 신체 기관의 變化를 민감하게 반영하여 주므로 대상자의 문제 규명이나 상태의 감시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 다른 생리적인 측정(測定) 과 함께 임상문제를 판단하는 기초가 된다

체온
인체 부위별 체온의 정상범위는 다음과 같다. 설사나 변비환자, 항문에 염증이 있거나 항문과 회음부 수술환자는 항문 체온측정(測定) 을 피해야하며,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항문 체온 측정(測定) 시 미주신경을 자극하여 심박동 수에 effect을 주므로 피한다.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



활력증상측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 F=(C×9/5)+32 C=(F-32)×5/9
항문에 측정(測定) 이 외부 effect을 가장 적게 받고 짧은 시간에 내부온도를 가장 정확하게 측정(測定) 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 그러나 대상자에 따라 번거럽고 수치심을 동반하므로 성인에게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6세 이하 어린이들의 체온 측정(測定) 시 사용된다 그 외에 액와나 구강으로 측정(測定) 할 수 없는 대상자들 즉 의식이 없는 환자, 정신병 환자, 구강 및 코 수술을 받은 환자, 기침이 심한 환자, 비강으로 산소 공급을 받고 있는 환자의 체온 측정(測定) 시 이용한다.
맥박의 측정(測定) …(생략(省略))



활력증상측정(measurement)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활력증상측정 , 활력증상측정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활력증상측정.hwp( 76 )


다.
전체 7,7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ayon.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