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yon.kr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 bayon8 | bayon.kr report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 bayon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ayon8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6:59

본문




Download :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Bandura의사회학습이론-go ,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기타방송통신 ,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理論)
설명
순서
,기타,방송통신

다.

Download : 방송대, 유아교육과]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hwp( 84 )







Bandura의사회학습이론(理論)-go

방송통신/기타

Ⅰ. 서론

Ⅱ. 본론

1. Bandura의 생애

2. 사회학습理論(이론)
1) 사회학습理論(이론)의 관념
2) watch학습
(1) 주의과정
(2) 파지과정
(3) 운동재생과정
(4) 강화와 동기적 과정
3) Bandura의 watch학습 理論(이론)
4) 사회화 연구
(1) 공격성
(2) 성역할
(3) 자기강화
(4) 친사회적 행동
5) 사회학습 理論(이론) 적용
6) 사회학습 理論(이론)의 현장 적용
7) 사회학습 理論(이론)을 고려한 교육
(1) 사회학습理論(이론)
① 초기학습理論(이론)
② 사회학습理論(이론)
7) 학습의 성격과 기본 가정
(1) 직접학습과 간접학습의 비교
(2) 학습자와 environment의 관계

3. Bandura의 사회학습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

4. 교사의 역할

5. Bandura의 사회학습 理論(이론)이 주는 교육적 시사점
1) watch학습의 중요성 부각
2) 모델링을 통한 행동수정이 교육적 활용

Ⅲ. 결 론

1. Bandura의 생애
Albert Bandura는 1935년 12월 4일 캐나다 알버타주 북부에서 1남 5년 중 막내로 태어나 열악한 environment 속에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하였다.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1.gif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2.gif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3.gif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4.gif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5.gif 방송대,%20유아교육과]%20Bandura의%20사회학습이론_hwp_06.gif





학습에 있어서 인지과definition 중요성을 강조한 반두라(Bandura)의 사회인지 이론(理論)에 관련되어 상세하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따라서 스스로 공부하지 않으면 안 되는 여건이었기 때문에 자유학습 습관이 몸에 배게 되었다. 대학을 졸업한 후, K. Spence의 저서에 effect을 받아서 Iowa 대학교의 대학원에 진학하였고, 1951년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A. Benton의 지도 아래 1952년에는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이오와 대학에서 초기에는 임상심리학에 흥미를 가졌으며, 초기의 연구들에는 심리치료과정, 아동의 공격성 등이 있었다. 반두라는 Miller와 Dollard가 쓴 ⌜사회학습과 모방 ⌟을 읽고나서 크게 effect을 받았고 1960년대 초에 일련의 논문과 서적을 출판, 발표하여 모방학습에 관한 이전의 설명(explanation) 관념에 대하여 도전하기 처음 했으며 관심의 논제를 보다 확대시켜 가게 되었다. 그러한 결과 오늘날 우리는 이 분야를 watch학습이라 부르고 있으며 이제는 반두라를 이 분야의 지도적인 연구가 및 理論(이론)가로 부르고 있다

2. 사회학습理論(이론)
1) 사회학습理論(이론)의 관념
사회학습理論(이론)은 행동의 environment적 또는 상황적 결정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할 수 있다 사회학습理論(이론)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행동은 개인적 변인과 environment적 변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의 결과로 본다. 즉 environment조건은 학습을 통해서 개인의 행동을 조성시키고 이러한 개인의 행동은 다시 environment조건들을 형성하게 되어 양자가 서로 맞물려서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 사회학습理論(이론)은 직접경험에 의한 학습에 전적으로 관심을 둔 행동주의와는 달리 자극과 反應(반응)을 연결하는 인간의 인지적 기능을 강조하여 직접 경험에 의한 학습 또는 대리적 학…(투비컨티뉴드 )
학습에 있어서 인지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한 반두라(Bandura)의 사회인지 이론에 대해서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 후, 그는 British Columbia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어 우연하게 심리학을 전공하게 되어 심리학을 전공하게 된다된다. 심리학에 집중한 3년 후(1949년), Bolocan 상을 수상하며 졸업하였다.
전체 7,47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ayon.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