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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youth의 놀이culture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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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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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문화 ,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우리나라 youth의 놀이culture analysis(분석) 에 대한 글입니다.
노래방이나 비디오방 출입과 관련하여 전체 응답자의 54.6%가 한달에 한번 이상 노래방에 갔으며, 전체의 9%는 한달에 한번 이상 비디오방에 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놀이에 대한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관점은 文化…(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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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우리나라 youth의 놀이culture analysis(분석)



설명
다. 이러한 수동적 놀이활동은 성장기에 있는 adolescent(청소년) 발달에 부정적 influence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상업주의 전술으로 날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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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hculture
우리나라 청소년의 놀이문화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놀이활동에 한달에 10만원 이상을 (2)놀이文化의 問題點 분석
1)수동적인 놀이文化 의식
현대의 adolescent(청소년) 놀이의 상당부분이 수동적 여가활동이다. 놀이비용은 과반수(53%)가 한달에 1만원 이하인 것으로 밝혀졌다. adolescent(청소년)들의 경우 놀이가 필요한 이유를 인간관계나 자기개발보다는 ‘스트레스 해소`(40.2%)에 가장 높은 응답비율을 나타냈다. 이같은 수동적 놀이활동의 확산은 이 시대의 놀이에 대한 인식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노는데 사용하는 비용은 응답자의 74.7%가 주로 개인 용돈으로 충당하고 있었다. 이는 adolescent(청소년)들이 놀이활동을 새로운 지식이나 인간관계 경험의 획득의 기회로 인식하기 보다는 주로 공부 등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수준에서 받아들이고 있음을 의미한다. TV 시청, 전자오락, 누리망 채팅과 같은 경우가 여기에 속하는데, 주체적으로 논다기보다 기계에 의해 “놀아진다”라는 표현이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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